중앙일보 브랜드뉴스 [성장기 치아교정으로 알찬 여름방학나기] > 바른이칼럼

본문 바로가기



상담문의
055)335-2862
진료시간 안내

평 일:10:00~18:00
목요일:14:00~18:00 (오전진료 없음)
토요일:10:00~14:00
매월 셋째주 토요일:10:00~15:00
(토요일 점심시간 없음)
점심시간:12:30~14:00

바른이칼럼   HOME  |  공지사항    바른이칼럼

중앙일보 브랜드뉴스 [성장기 치아교정으로 알찬 여름방학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른이치과 작성일13-07-16 13:30 조회2,493회 댓글0건

본문

< 2013년 07월 16일 중앙일보 브랜드뉴스 >

[성장기 치아교정으로 알찬 여름방학나기]

최근 방학을 맞아 치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많아졌다. 교정을 하기 위해서다.
교정에 대한 인식이 기능적인 면에만 국한되어있다는 이전의 상식과는 달리, 근래에는 심미적인 면까지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게 되면서, 교정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개념이 자리 잡기 시작했다.

인터넷과 미디어매체의 발달로, 그러한 문제점들에 대해 빨리 인지한 학부모들이 시기를 놓치기 전에 교정치료를 받기 위해서 자녀들을 데리고 치과에 방문하는 것이다.

교정전문의들은 10세에서 16세 사이의 아동, 청소년들의 치아이동반응이 가장 뚜렷하고 치료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말한다. 치료적 반응이 좋다는 것은 치료가 빨리 진행될 수 있음을 뜻하고 그로 인해 교정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심미적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삐뚤어지고 겹쳐진 치아를 가지런하게 교정하게 되면 저작기능의 문제에서 발생하게 되는 안면불균형 등의 부분을 미리 차단하고 예방할 수 있다.
이것은 보편적인 의견이며, 골격적인 문제가 심한 경우에는 더욱 어린 나이에 시작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으며, 반대로 이미 성장이 끝난 성인도 이와 잇몸이 건강하다면 교정치료가 가능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방학 중 치아교정을 시작하는 이유에는 무엇보다 치아교정 초기에 전문의 상담, 검사와 진단 등으로 인하여 치과에 방문해야할 횟수가 많고, 할애해야할 시간이 많으므로, 평소 자녀의 학기 생활 중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보다 방학을 이용하여 교정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고 여유롭게 치료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검사와 진단 및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불편할 수 있는 초기 치료를 방학 때 끝내면 이후부터는 한두 달에 한번만 내원하면 되기 때문에 학업에 지장을 최소화할 수 있다.

교정치료를 통해 가지런해진 치아는 칫솔질이 훨씬 쉬워지고, 돌출된 치아가 외부에 노출되어 다칠 위험도 줄어든다. 개선된 안모는 자녀들의 정서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와 같은 긍정적 효과가 있는 교정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교정치과에 방문하는 환자들은 엑스레이, 사진, 치아인상등 정밀한 검사를 통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환자들은 저마다 치아의 모양과 배열이 다르고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 다양하기 때문에 정밀한 검사를 통해 세밀한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라 치료 방법과 치료 장치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급속교정에 대한 정보가 널리 알려지면서 그에 대한 문의를 해오는 환자도 많다. 사춘기로 감수성이 예민한 학생들이나, 얼굴을 마주하고 고객을 응대해야하는 직장인들이 좀 더 빨리 끝날 수 있는 치료를 원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비발치 교정이 1년6개월에서 2년, 발치교정이 2년에서 3년 정도의 기간이 걸리는 반면에, 급속교정은 최대 기간의 절반이나 단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투명교정이라고 불리는 인비절라인, 클리어얼라이너 등 외부에선 전혀 보이지 않는 교정에 대한 문의도 많다.

만약 지금, 교정을 고민하고 있다면 만족스런 치료와 결과를 위해서 그에 알맞은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교정 전문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김해 바른이치과 곽춘 원장은 말한다.

한편, 교정 진료로 개원 18년여를 맞는 경남 김해의 바른이치과는 교정 후 본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3D 교정진단기기와 3차원 초정밀 CT기 등 최신의료장비와 숙련된 교정치료 의료진이 성공적인 교정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교정치료 검진을 통한 합리적인 교정 진료는 물론, 바른이치과 교정 치료 홈페이지[ www.dentalwhite.kr ] 바른이상담실을 통하여 교정치료를 비롯한 치아관리 전반에 관한 일반인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이번 여름은 성장기 치아교정 치료의 시작을 통하여 우리 아이에게 건강한 치아와 아름다운 미소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하는 것도 아이의 알차고 뜻깊은 여름방학을 만들어주는 좋은 방법일 것이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1-26 02:26:47 컬럼에서 복사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바른이치과의원 / 대표자 : 곽춘 /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 830-1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 58) 부원우체국 7층/ 대표 전화 : 055-335-2862 / 팩스 : 055-335-2865 / 사업자등록번호 : 622-96-01928

Copyright © 바른이치과.kr All rights reserved.